가야초등학교(교장 김성호) 책사랑 도서관에서는 2023년 5월 23일~25일 신간도서 행사를 진행했다. 3일 동안 진행된 도서관 행사는 신간도서에 대한 관심과 활용을 높이고, 학교도서관을 홍보 및 문화공간으로 인식하고자 진행된 행사이다.
행사는 네 가지로 진행되었다. 첫째, 책 초콜릿이다. 5월 23일~24일 신간도서를 대출하는 학생들에게는 책 초콜릿을 하나씩 제공하였다. 둘째, 가로세로 낱말 퀴즈이다. 신간도서 제목으로 가로세로 퀴즈를 만들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였다. 셋째, 책 제목 짓기 및 표지 투표 활동을 진행하였다. 전시된 책 표지를 보고 학생들이 새로운 제목을 짓는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전시된 신간도서 중 마음에 드는 표지에 투표하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책 표지 퍼즐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전○○ 학생은 “새로운 행사가 많아 좋았다. 그중 책 초콜릿과 책 제목 짓기 활동이 재밌었다. 자신이 제목을 짓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이 적은 제목을 읽는 것이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함께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한 김○○ 학교 현장 교육실습생은 “아이들이 좋아해 뿌듯함을 느꼈다. 또한, 학교도서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많이 찾는 도서관을 만들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