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2:22

  • 기관단체 > 소식

함안군보건소,‘제36회 세계 금연의 날’맞아

학교 대상 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3-05-23 15: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함안군보건소에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abaco Day)을 맞아, 학생 및 교직원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학교 대상 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

 

함안군보건소는 23일 법수초등학교에서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모형과 배너를 전시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며 담배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렸다. 이날 학생과 교직원은 금연과 관련된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어깨띠를 착용해 등굣길 흡연 예방 활동을 했으며, 학생들은 학생금연선서를 낭독하고 흡연예방 부채를 꾸며 전시했다.

 

법수초등학교에 이어 오는 61일에는 유원초등학교, 함안고등학교, 명덕고등학교에서 36회 세계 금연의날 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36회 세계 금연의날 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흡연 예방과 금연 실천을 유도하여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abaco Day)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1987년 담배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임을 알리고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