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2:22

  • 기관단체 > 소식

함안군·함안군 농협·함안 고주모,

함안 칠북면에서‘민-관 합동 농촌일손돕기’실시

기사입력 2023-05-23 11: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522일 함안군과 함안군농협 및 함안군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이하 고주모) 회원 등이 지난 22일 함안군 칠북면 감농장 4곳에서 합동으로 함안군 민-관 합동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 날 일손돕기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김성수 농협함안군지부장, 신대운 삼칠농협조합장, 이수찬 군북농협조합장, 조정현 함안축산농협 조합장, 김정숙 고향생각주부모임 함안군지회장을 비롯하여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임직원 30여명, 함안군 농협 임직원 20여명, 함안 고향생각주부모임 회원 30여명 등 80여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함안군 칠북면에서 부족한 일손 등 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 재배농가 4곳에서 감나무 눈 꽃 솎기를 실시해 농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농촌일손이 갈수록 부족해지고 있다.” 면서,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일손돕기에 많은 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대운 삼칠농협 조합장은 이번 합동 농촌일손돕기가 어려운 농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농가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범 군민 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