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1 15:45

  • 뉴스 > 신년사 및 창간사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신년사’

기사입력 2023-01-13 14: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202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계묘년은 검은 토끼해입니다. 토끼는 지혜와 생장, 번창, 풍요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우리 시가 새로운 역사의 강을 건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해로서 민선 8기의 실질적 원년인 올해를 미래 혁신성장 기틀을 완성하는 해로 삼겠습니다. 마산해양도시도, 창원문화복합타운 등 14개 현안 사업 과제들을 피하지 않고 정면 돌파해 나가겠습니다. 도시 전체의 변화와 혁신에 속도를 내겠습니다.

전문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해 관내 대학과 연계한 인재양성프로그램을 신설 확대하며 우수한 인재들이 우리 지역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신개념 특화산단과 연계한 연구개발 중심의 고급 인재 양성기관 설립을 서두르고 진해 경제 자유구역 부지 내 초··고 통합 과정 국제학교 설립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마산해양 신도시 공공구역은 ICT와 메타버스 기업 중심의 첨단산업과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디지털 공간으로 조성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기지로 탈바꿈시키겠습니다. 마산만을 중심으로 해양관광의 새로운 지도를 그리겠습니다

올해부터는 ‘2040 창원환경계획을 수립해 환경과 경제, 복지의 상생을 도모하겠습니다. 의학전문대학 유치를 위해 한발 나아가려고 합니다.

도시 성장과 함께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창원형 보듬 복지를 강화해 여성과 육아,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사회활동 지원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 드리며, 모든 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