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7 12:42

  • 뉴스 > 교육

월촌초등학교로 오세요!

기사입력 2022-01-06 15: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안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확정 공고에 따라 가야초등학교 통학구역이 월촌초등학교 광역통학구역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광역통학구역 지정은 작은 학교 활성화를 위한 학교 간의 균형적인 발전 도모 및 학생 선택권 확대를 위한 것으로 2022학년도 1학년 입학생과 초등학생(1~6학년) 모두에게 적용된다.

월촌초등학교(교장 이혜정)는 군북면에 소재하고 있으며 가야읍에서 약 20분 거리로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위해 통학차량을 운행하고 있다. 월촌초등학교는 작은학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이 없도록 전액 무료 방과후프로그램(영어, 컴퓨터, 배드민턴, 미술, 연극) 운영, 전교생 돌봄교실 운영, 친환경 급식과 간식 무료 제공, 전학년 테마형 현장체험학습 등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텃밭가꾸기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채소를 심고, 수확하고, 나누는 활동과 다양한 환경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맞춤형 학력 향상을 위해 기초학력 프로그램 운영과 온라인튜터 프로그램 운영,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 위험에서도 안전한 방역 실천으로 전학년 전면 대면수업을 실시하였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블렌디드수업 활용과 AI활용 선도학교 운영도 하고 있다. 또한 월촌초등학교는 2022학년도 경상남도교육청 행복맞이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민주적인 학교 운영의 결실이 맺히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