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1 15:45

  • 뉴스 > 정치

조해진 의원, ‘2021 국정감사 최우수 의정활동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1-11-25 15: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국회 교육위원장인 조해진 의원(국민의힘, 밀양의령함안창녕)2414회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최우수 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2021 21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법인으로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시상하고 있으며, 2021년 의정활동 평가는 시민단체 모니터원들과 자체적으로 실시한 국정감사의 결과를 종합하여 선정했다.

이 날 시상식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 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 공헌 대상 등 총 4개 부분의 시상이 이뤄졌다.

조해진 의원은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위원장으로서 여야를 중재하고 안정적인 진행을 하며 국감 내내 모범적인 정책국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 의원은 교육위원회는 그동안 여야 간 갈등과 대립이 다른 상임위보다 더 심한 곳으로 알려져있어 위원장을 맡은 지 얼마 안 돼서 국정감사를 치르게 되어 걱정을 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국정감사 기간 동안 교육위는 갈등이나 대립이 격화되거나 감사에 차질을 빚을 정도의 파행이 없었고 그 덕분에 효과적인 감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이 상은 교육위원장으로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학생과 학부모 등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정책을 만들어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