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함안군수 조근제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경향 각지 향우 여러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온누리에 퍼지는 새해 아침의 밝고 포근한 태양의 서광처럼
복된 기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군정의 기틀을 다지고 함안만의 정체성을 찾으며
함안의 위상을 널리 떨친 보람된 한해였습니다.
무엇보다 아라가야 왕궁지인 가야리 유적이 국가사적으로 지정돼 역사문화관광 도시로서의 함안 100년을 이끌 초석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함안수박이 국제 자매도시인 몽골 항올구 현지 재배에 성공해 세계시장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제58회 도민체전에서 종합우승을 탈환하고 각종 시책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군의 위상과 군민의 자존감을 높였습니다.
특히, 올해 예산은 국·도비 최대 확보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5,630억 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새해에는 문화의 향기가 가득하고 복지‧경제‧교육이 좋아지는 함안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안을 경남의 대표 역사문화관광지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아라가야 역사자원을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콘텐츠에 결합시켜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지역경제에 새로운 성장의 불씨를 살려 내고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하고자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신성장산업을 육성해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아울러 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행복과 만족을 고루 느낄 수 있는 따뜻한 포용복지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농업생산시설 현대화와 첨단 원예농업 스마트 팜 구축,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를 기반한 유통의 혁신으로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의 미래를 대비하겠습니다.
삶의 행복가치를 일상에서 찾을 수 있도록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문화예술 진흥과 평생교육 기회를 늘려 격조 높은 문화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희망찬 기운이 댁내에 가득하고
떠오르는 저 태양만큼 큰 포부로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는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 새해아침
함안군수 조근제